자재홍보

모던 스타일(Modern Style) 인테리어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42회 작성일 -1-11-30 00:00

본문

모던 스타일(Modern Style) 인테리어란?










클래식과 대조되는  스타일이 모던입니다.



어찌보면 인테리어 스타일은 크게 클래식과 모던 이 두가지로만 나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던스타일은 동시대의 모든 스타일을 아우르면서 대중적인 유행에 반대되고 기능에 포커싱된 스타일의 컨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표현이 약간 애매할 수도 있는데 사실 인테리어 사람들도 모든의 선을 어디까지 긋느냐는 개인차가 조금씩 있습니다.



가구 뿐만 아니라 욕실의 세면이나 수전도 각지거나 직선이 강조된 요소들이 많은데



범위가 넒은 만큼 여러 취향을 반영 하고 있는 모던 컨셉은 공통점이 바로 이점입니다.









OPENAS_1175099.jpg
 






모던스타일은 장시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면서



산뜻하고 세련된 느낌을 추구하며, 블랙과 하이트의 강렬한 대비로



심플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주로 짙은 월넛과의 매치로 세련된 조화를 이룬 스타일이다.






아이보리색과 검정색 등 모노톤과 원색을 중심으로 한 심플 컬러군만을 사용하여



색상을 극도로 자제하면서 인위적인 장식을 최대한 억제하고



세련된 감각을 살려 개성을 표현한다. 또한 메탈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OPENAS_1175101.jpg
 






섬세함이나 꾸밈이 없으면서도 품위가 돋보이고 균형이 잡힌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호화스러운 느낌의 장식은 피하고 우아함을 유지하므로 넓고 고른 연령대의 선호도를 보인다.






모던 스타일 중에서 특히 건축 구조체가 주는 단순한 구조미를 살리면서 최대한 장식을 배제하고



노출 콘크리트에 메탈과 실버, 유리, 아크릴 등 차가운 소재를 사용하여



깔끔한 현대적인 이미지와 메탈릭의 재질감을 표현하는 스타일을 하이테크 스타일이라고 한다.






OPENAS_1175820.jpg
 






또한 모던스타일은 금속과 대리석등의 재료 사용과 장식요소 배제로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실내 적용시 목재나 흙 등 자연재료를 사용하고 컬러도 소재자체가 지닌 질감을 그대로 살려야 한다.






원목가구, 마루 바닥재, 패브릭 벽지 등이 모던 스타일 공간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며 자리 잡아가고 있다.






공간의 다른 요소화 크게 이질감이 나지 않도록 스틸이나 유리, 반투명 재질의 플라스틱이나 하이그로시 들의 재료가



사용된 가구를 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현대적인 재료와 기술을 적극적 사용으로 주로



10~20대의 신세대나 직업 전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OPENAS_1175327.jpg
 






주방



금속을 결합한 주방가구가 많이 사용된다.






 






가구



장식이 없는 심플한 기능성 위주의 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디자인은 심플해지고 모던해지고 스틸 손잡이 같은 기계적이고 딱딱한 문양, 금속, 플라스틱 등 차가운 소재들이 주로 사용된다.



현대적 디자인 벽마감에 부합하는 소재와 도장의 마감, 조직적이고 정도노딘 배치가 필수적이며



개방되고 가ㅣ능적인 공간을 위해 붙박이 가구를 사용한다.









바닥



다양한 우드플로링, 대리석, 화강암 등을 이용하고



흰색과 검정색의 경질 플라스틱 타일, 대리석 등을 사용하고 자연색조 대리석, 코르크, 마모륨, 모노륨이 많이 사용된다.









색채



흰색, 회색, 검은색 등 계통의 기본 컬러에 비비드한 레드나 옐로우로 약간의 포인트를 주면 효과적이다.






 



패브릭



천연면과 혼방한 제품의 얇고 섬세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세련되어 보인다.






 






조명



특별한 장식이나 소품이 없으므로 조명은 매우 중요하다.



전체 조명과 다양한 조명, 가구에 의한 장식조명,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이 어울린다.



다운라이트를 몇 개 설치하기도 하고, 가볍게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서는 플로어 스탠드, 스포트라이트를 도입해 부분



조명으로 몇 종류의 빛에 의한 새로움을 만들어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품



차가운 이미지를 주지 않도록 식물을 배치나 액자, 그림등의 사용은 자제하고 장식품은 심플한 형태의 모노톤이 어울린다.



메탈, 유리, 플라스틱, 가죽 등의 소재가 잘 어울리며, 매끈한 스틸 프레임의 액자, 미니멀한 디자인의 유리병 등이 잘 어울린다.






OPENAS_1178739.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