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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업체 선정시 주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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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90회 작성일 13-05-02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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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업체 선정시 주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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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컴퓨터 프로그램 투시도를 맹신하면 안됩니다.


디자인 능력 부실한 업체들이 대부분 초보급 아마추어 프로그램으로 과대포장 된 투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능력있는 프로 업체들은 전문가용 프로그램 활용과 현장 또는 즉석에서 핸드 드로잉 및 칼라링을 다양한 투시도를 구사하며 시공도/정확한 자재 및 품셈내역서를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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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번거롭더라도 업체와 계약이전에 반드시 업체의 사무실을 방문 확인하시고 특히 재무구조를 파악하셔야 좋습니다.


재무구조가 건전하면 기술력 및 하자보수 문제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습니다.


건물주 또는 업체부근 부동산 사무실을 통하여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세 사무실 및 오피스텔 입주 업체는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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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계약시에는 아래 사항 4가지를 첨부하고 추가사항 합의 후 계약을 하십시오.


반드시 공인 "표준 건설계약서"를 사용하십시오.




1. 표준 건설 계약서로 계약서 작성 (업체위주의 작성 된 계약서는 법적 분쟁시 쌍방 효력상실 및 불리할 수 있음)


2. 설계도 첨부


3. 자재 및 내역서 첨부


4. 시방서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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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디자인 능력이 부실한 업자일수록 현장에서 투시도 드로잉 조차 못하고 말을 앞세우니 말이 많은 업체는 고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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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입주자가 특별히 원하는 사항은 업체와 의논 후 계약시 첨부하도록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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