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재홍보

2013 케이샵페어, 아시아 샵(Shop) 트렌드 제시하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00회 작성일 12-09-12 18:34

본문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사상철 회장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해 까페를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게임이 열풍이다. 이 게임은 가상의 공간에서 매장 부지를 매입하는 것부터, 매장 설비 및 인테리어 등을 단계적으로 세팅하며 자신만의 개성있는 커피 샵(Coffee Shop)을 만들어가는 가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분야’ 2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샵 꾸미기어플리케이션 게임의 인기는 누구나 자신만의 샵을 소유하고 싶은 열망을 갖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 준다. 하지만 가상공간과 달리, 현실에서 매장 인테리어부터 설비 시스템까지 모든 것을 파악하여 자신이 원하는 컨셉의 매장을 설계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해외에서는 전 세계 샵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샵 설비의 모든 분야를 한 자리에서 탐색할 수 있는 토탈 샵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고, 세계 샵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회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독일에서 3년마다 개최되는 유로샵(EuroShop)’은 전 세계 53개국의 238개의 관련 업체가 참가하고, 1십만79백명의 방문객이 관람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유명 샵 전시회이다. 샵 시스템과 솔루션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영역부터 매장 인테리어 및 소품등과 같은 하드웨어의 영역까지 샵 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업계 관계자간의 활발한 교류, 샵 산업 최신 동향 및 신기술 공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낳은 명실공히 세계 최고이자 최대의 샵 전시회로 자리잡았다.

한국에서도 이와 버금가는 토탈 샵 전문 박람회 ‘2013 케이샵페어가 개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오는 4 4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 케이샵페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

과거 인테리어가 주거 공간에 한정해 신혼부부들이 집을 장만할 때, 또는 새 집으로 이사 갈 때 으레 행하는 집 꾸미기 정도로 인식했었다면, 최근 인테리어는 우리가 머물고 있는 모든 공간으로 확장하여 적용되며 트렌드까지도 이끌어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을 정도로 성장하고 국민들의 인식도 많이 바뀌었다.

같은 공간이라도 어떠한 컨셉을 갖고 어떻게 인테리어를 진행했느냐에 따라 공간의 의미는 확연히 달라지며, 그 공간에서 파생되는 문화와 트렌드까지도 달라질 수 있다.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급부상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2013 케이샵페어의 개최는 한국 인테리어 업계가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 세계 샵 산업 업계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한 자리에 모이고, 최신 샵 트렌드 및 신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만큼 한국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국내에만 머물러있던 시야를 세계로 넓히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며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다 내실화된 대한민국 대표 샵 전문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유수의 관련 업체 모집에 힘써야 하며, 최신 샵 트렌드와 문화를 선도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기존 전시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과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야 한다. 또한 인테리어 업계 관계자 외에도 샵과 관련된 분야의 기업과 관계자의 적극적 참여와 정보 공유를 통해 샵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로 자리잡아야 할 것이다.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딘 2013 케이샵페어가 아시아의 샵 문화와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으로성장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 전시회로 발전하길 바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